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주성치 - 홍콩 레옹(回魂夜: Out Of The Dark, 1995)

by bass007 2018. 3. 9.

BP's : 주성치 팬클럽 회원분과 주성치 얘기를 하다가 이야기가 나온 홍콩 레옹(回魂夜: Out Of The Dark, 1995)

대충 이야기는 알지만, 기억이 잘 안나서 다시 봤다. 

당시 인기를 끌었던 레옹의 내용을 상당수 복사?해서 만들어진 코믹 영화인데..(당시에는 영화를 아주 빠르게 찍었던 것 같다) 

비슷한 영화로 북경 007, 홍콩마스크가 있다. 

 

중간 중간 웃기는 장면이 있다. 

그리고, 살짝 무서운 장면도.. 

원제목은 '회기야(回魂夜: Out Of The Dark)' 이기 떄문에..

코믹한 레옹인줄 알고 본 사람 중에 나처럼 깜짝 놀란 사람도 있을 것이다. 

지금 주성치는 헐리웃 적어도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대작들에 참여하고 있는데, 

1990년대에 나왔던 그의 영화들이 가장 재미있는 것 같다. 

어설프고, 뻔하지만.... 킥! 하고 웃음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영화... 

홍콩 레옹도 그런 느낌... 이런 영화들 몇 편 더 만들어 주면 안될까? 

내가 꼽는 주성치 추천 영화는 

★★★★★정고전가 서유기 월광보합, 구품지마관, 신정무문, 파괴지왕

★★★★ 당백호점추향, 도학위룡, 식신, 희극지왕

★★★ 신격대도, 도학위룡2, 도학위룡3


추천 : ★★★◐☆

다음 영화 : 6/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25312

네이버 영화 : 6.95 /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25352 

줄거리 :

귀신잡기로 뛰어난 솜씨를 자랑하는 대사는 소녀의 마음을 사로잡아 아군과 대사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대사는 이씨부부 귀신으로부터 그들의 아들과 며느리가 그들을 죽인 범인이라는 사실을 듣고 이씨 부부의 극락왕생을 위해 아들 부부를 쫓아낸다. 이에 충격을 받은 아들과 며느리도 각각 죽게 된다. 그리고 죽기 전에 복수를 하겠다고 다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