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기예르모 델 토로- 블레이드 2(Blade II 2002)

by bass007 2018. 2. 27.


BP's : 지금 상영하고 있는 셰이프 오브 워터와 앞으로 개봉할 퍼시픽림 업라이징을 보기 위해 이전 기예르모 델 토로 영화를 보고 있다. 

그는 인간의 원초적인 환상과 공포에 대해서 다루는 것 같다. 

블레이드2.  악마의 등뼈, 판의 미로, 마마, 헬보이 등 독특한 영화를 만들어 왔는데, 

하나 같이 개성 있다. 

특히, 좀비나 흡혈귀, 실험실에서 탄생하는 반신반인 등을 주제로 한 영화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어릴 때 이런 부문에 심취해 있던 것은 아닐지..

블레이드는 2까지가 가장 재미있었던 것 같다. 이 이후에는 산으로...바다로 빠져서..

블레이드 시리즈도 매력적인 작품인데..

1과 2는 지금도 볼만하다. 

웨슬리 스나입스는 최근에 좀 뜸하다. 하긴 1962년 생이니 이제 액션영화에 나오기는 아무래도 좀 부담스러울 것 같다.

그래도, 영화에 많이 참여해 줬으면... 


감독은 헬보이, 판의 미로, 퍼시픽림의 기예르모 델 토로(Guillermo Del Toro)  

네이버 영화 감독 소개

1965년 멕시코시티 출생. University of Guadalajara를 졸업했다. 아카데미 분장과 특수효과 수상자인 Dick Smith에게 교육을 받았고 이후 Guadalajara의 네크로폴리스에 자신의 특수효과와 분장 회사를 차렸다. 그는 초반에는 멕시코에서 광범위하게 TV 프로그램의 제작과 감독을 맡았다. 멕시코 TV 시리즈 < Televisa>의 많은 에피소드를 만들고 제작했다. 1985년 그의 나이 21살에 그는 영화 < Dona Herlinda and Her Son >를 만들었다. 

2년 동안 시나리오를 집필하고 1년동안 미리 콘티를 짜는 노력 끝에 <크로노스>의 감독으로 데뷔했다. 이 작품은, 중세 고딕 스타일의 신비한 흡혈귀 영화로 칸느영화제 비평가상을 수상하며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미믹>으로 헐리웃 진출했다.

이외에도 그는 코믹 영화 < Bullfighter>에 배우로 출연하기도 하고 < Bandits>(1990) 등 여러 영화의 특수 효과를 맡기도 했다. 길레르모 델 토로는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와 제임스 카메론과 같은 제작자와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고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the Christopher Fowler의 소설 < Spanky>를 각색한 <메피스토의 신부>이다.

그는 시리즈 중 가장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였다는 극찬을 받은 <블레이드2>에 이어 <헬보이>까지 평단의 호평과 함께 엄청난 흥행까지 거두는 천재성을 연이어 보여주었다. 특히 영화를 보는 독특한 안목으로 여러 국제 영화제의 심사위원을 맡고, 끊임없는 작가활동과 함께 독특한 영웅 캐릭터를 그려 나가겠다는 야심찬 포부로 <헬보이2>를 준비하는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추천 : ★★★◐☆ 블레이드는 딱 여기까지가 좋았다. 

다음 영화 : 8.1/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3541

네이버 영화 : 8.68/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1705

imdb : 6.7/10 

http://www.imdb.com/title/tt0187738/?ref_=nv_sr_6

Rotten Tomatoes : 57% / 68% 

https://www.rottentomatoes.com/m/blade_ii 

줄거리 : 

죽은 줄로 알았던 휘슬러가 뱀파이어에게 전염되어 살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블레이드는 휘슬러를 찾아 나서고, 지구에는 변종 뱀파이어 리퍼가 출현해 인간 뿐만 아니라 뱀파이어의 생존까지 위협하는 일이 발생된다. 

턱에 있는 빨판으로 인간 뿐만 아니라 뱀파이어의 피까지 빨아먹는 강력한 존재인 리퍼는 바이러스를 감염 시켜 급속한 속도로 번식하는 돌연변이. 이들의 지나친 번식으로 뱀파이어의 세계는 치명적인 위기를 맞고. 이에, 뱀파이어 세계에서는 블레이드에게 함께 리퍼를 처치하자는 제안하며, 뱀파이어 정예부대인 블레드 팩을 파견한다. 

그러나, 블러드 팩은 사실 블레이드에게 맞서기 위해 오랫동안 고도로 훈련되어 왔던 정예요원들.. 때문에, 그들의 파워는 블레이어와 맞먹을 정도로 엄청나며, 그들 중에는 뱀파이어 왕의 딸인 나이사까지 합류되어 있다. 

결국, 슈퍼 뱀파이어인 리퍼를 섬멸하기 위해 블레이드 는 오랜 친구 휘슬러와 함께 고도로 훈련된 뱀파이어 군단 블러드 팩을 이끌고 리퍼 사냥에 나서고. 사방에 적으로 둘러싸인 블레이드는 리퍼뿐만 아니라 블레드 팩까지 상대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