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일본판, 골든 슬럼버(Golden Slumber, ゴールデンスランバー 2009)

by bass007 2018. 2. 21.

BP's : 2009년작 골든 슬럼버. 

소설 원작으로 워낙 유명한 작품이고, 사카이 마사토와 카가와 데루유키, 다케우치 유코도 등장. 일본 영화계 주요 인물들이 대부분 등장한다. 

강동원님이 주연인 우리나라 골든슬럼버를 보고 다시 감상. 

두 작품 모두 잘 만들어진 작품. 

하지만, 아무래도 원작이 있다보니... 원작만의 장점이 있다. (이것도 소설과 비교하면 약하지만..) 

나온지 거의 10년이 지났지만, 사카이 마사토와 카가와 데루유키의 대결구도가 초반인 작품이기 때문에. 

이후 열쇠도둑의 방법, 한자와 나오키 등을 이어서 보는데도 좋다 :) 

감독은 나카무라 요시히로

줄거리. 다음 영화

숲의 도시 센다이. 반미 성향을 가진 젊은 신임 총리의 취임 퍼레이드 중 R/C(radio control) 헬기 폭탄이 폭발! 전국민이 목격하는 가운데 총리 암살 사건이 벌어진다. 현장 부근에선 택배기사인 아오야기가 대학시절 친구인 모리타와 오랜만에 재회하고 있다. 

그러나 어딘가 모르게 이상한 친구는 아오야기에게 전한다. "너는 총리 암살범으로 지목 당할 거야. 도망쳐! 오스월드처럼 될거야!" 수수께기 같은 말이 끝나자마자 폭발음과 함께 경찰들이 아오야기를 향해 총구를 겨누며 추격해 오는데… 아오야기가 암살현장에 있었음을 증언하는 목격자, R/C헬기를 조종하고 있는 아오야기의 증거 영상 등이 차례로 공개되고 그의 모든 과거는 그를 범인으로 몰아가는 증거가 된다. 왜, 일반 시민에게 누명을 씌운 것일까? 라는 의문을 해결할 방법도 여유도 없다. 

체포가 아닌 오직 사살을 목적으로 다가오는 경찰을 피해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필사적으로 도망치는 것 뿐! 그의 도주극은 어떻게 끝날 것인가? 그를 돕는 의문의 친구들이 하나 둘 나타나는 가운데… 모든 사건의 진상은 비틀즈의 명곡 '골든 슬럼버'가 쥐고 있다! 

골든 슬럼버(Goden Slumber) 란?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 에 수록된 명곡으로, 영화의 주제곡이자 도주극을 함께 하는 인물들을 연결하는 중요한 단서가 된다. ‘황금의 선잠’, ‘황금빛 졸음’이란 뜻으로 온 세상이 추격하는 한 남자의 도주극이 완성되는 그때, 그 절정의 피곤함을 위로할 달콤한 졸음을 뜻한다. 

추천 : ★★★★☆

다음 영화 : 7.36/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55876

네이버 영화 7.36/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9945


골든슬럼버 VOD. 네이버 다운로드는 5000원, 유튜브는 12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