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Watcha play

[BP/WP] 추운데 더 추운 영화 - 버티칼 리미트(Vertical Limit 2000)

by bass007 2018. 1. 14.

BP's : 추울 때 보는 더 추운 영화. 버티칼 리미트와 클리프행어. 

극한의 상황에 처했을 때, 사람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영화. 

2000년 당시에는 스마트폰도 없었던 시기였기 때문에... 

저런 극한 상황의 설정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조금 어려워졌다. 

추운데 왜 더 추운영화를 보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대로 '저기에 있는 것보다 여기가 따뜻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큰 화면으로 보면 더 재미있다.


여인의 향기에서 청년으로 성장한 크리스 오도넬을 볼 수 있다.  

감독은 마틴 캠벨(Martin Campbell)

압솔롬탈출(1994), 007 골드아이(1995), 마스크오브조로(1998), 레전드 오브 조로(2005), 007 카지노로얄(2006), 엣지오브다크니스(2010), 더포리너(2017)

참고로 멜깁슨 주연의 엣지오브다크니스는 원래 영국 드라마로 제작했다가 영화로도 만든 작품 

추천 : ★★★◐☆ (아마 지금 개봉했으면 버티칼 리미트가 아니라 버티컬 리미트 였을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ntv.co.jp/gaki/

네이버 영화 : 8/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1153 

다음 영화 7.4/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2459

imdb : 5.9/10 

http://www.imdb.com/title/tt0190865/

Rotten Tomatoes : 48% / 41%

https://www.rottentomatoes.com/m/vertical_limit/ 

줄거리 :

 세계 최고의 산악인 로이스는 어느날 아들 피터(크리스 오도넬 분)와 딸 애니(로빈 튜니 분), 그리고 자신의 대원들과 함께 암벽 등반을 즐긴다. 깎아지른 절벽에서 정상을 향한 모험을 즐기던 이들은 한 대원의 실수로 팀 모두가 가장 아래쪽에 있던 애니의 자일에 매달리게 된다. 결국 대원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절벽 아래로 떨어져 버리고 마지막으로 피터, 로이스, 그리고 애니만이 자일 하나에 몸을 지탱하게 된다. 자일 하나로는 세 명이 지탱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 로이스는 침착한 어조로 피터에게 자신에게 묶인 자일을 자르라고 강요한다. 삶과 죽음을 결정짓는 찰나의 순간. 동생 애니의 만류하는 비명 속에 피터는 떨리는 손으로 칼을 든다.

  3년 후. 부유한 사업가인 엘리엇(빌 팩스턴 분)은 자신의 항공사의 이벤트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어렵다는 등반 코스인 K2 등정을 계획한다. 사고 이후로 산을 버린 채 은둔한 사진작가로 살고 있는 피터는 다큐멘터리 방송 팀으로 등반대에 합류하게 된 애니와 만나게 된다. 껄끄러운 남매의 상봉도 잠시, 애니는 등정을 만류하는 피터를 차갑게 외면한다. 정복 날짜를 정하고 등반하는 무모한 일정을 비난하는 산악 전문가 몽고메리 윅(스콧 글랜 분)은 일행을 비난하지만 계획대로 다음날 등반은 시작된다. 그리고 오랜만에 나타난 먹이를 놓치지 않으려는 듯 K2는 평온한 모습으로 이들을 맞이하는데, 곧 산의 분노가 시작된다.

  등반이 시작되고 기상이 악화됨에도 불구하고 등반을 강행하던 이들에게 급기야 거대한 눈 폭풍이 덮친다. 속수무책인 등반대는 하나 둘씩 죽어가고 애니와 엘리엇을 포함한 3명의 대원들만이 버티칼 리미트(생명체가 살 수 없는 수직한 계점)의 깊은 골짜기로 빠져들며 실종되게 된다. 그들에게 남은 것은 고작 22시간뿐. 몇 시간 후 베이스 캠프의 사람들은 실종된 애니로부터 희미한 구조 신호를 받게 된다. 슬픔에 잠겨 있던 피터는 이들의 구조를 요청하지만 K2 정복을 자신하던 등반대는 발뺌을 하며 이를 거부한다. 결국, 피터는 스스로 구조대를 모집하게 되고 몽고메리를 포함한 6명의 단원들이 최악의 상황에서 K2와의 싸움을 시작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