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맹룡과강(猛龍過江, The Way Of The Dragon, 1972)

by bass007 2017. 12. 14.


BP's : 이소룡이 남긴 작품 중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작품은 이 맹룡과강과 용쟁호투인 것 같다. 

이 두 작품은 이소룡 뿐 아니라 미국 유명 배우들이 등장하기 때문. 

일본인 합기도 무술인으로 나오는 등장인물은 우리나라 무슬 배우 황인식님. 

이후 성룡의 사제출마, 용소야에도 출연하신다. 


맹룡과강은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마지막 결전은 콜롯세움에서 진행된다. 


이전 영화는 나유 감독이 맡았지만, 이 영화부터는 이소룡이 감독을 한다. 

이소룡의 죽음은 확실치는 않지만, 자체적으로 성장하려는 이소룡을 시기하는 세력은 분명히 있었던 것 같고, 

이들의 직접적인 영향이 작용했을지도...


이소룡이 주연한 영화는 많은 것 같지만 5편이다. 

당산대형, 정무문, 맹룡과강, 용쟁호투, 사망유희.  사망유희는 액션씬만 찍었기 때문에. 4편이라고 할 수 있다. 


개봉은 1971년부터 1973년(사망유희는 사망 뒤 5년 뒤에 제작해 개봉). 3년 동안 4편의 영화로 세계 영화사에 큰 획을 그었다. 

그래서. 그의 짧은 생이 안타깝다.


추천 : ★★★★☆ 1970년대 이탈리아 로케이션 영화를 찍은 이소룡은 역시 대단한. 


다음영화 8.9/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0183


네이버영화 9.42/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183


imdb : 7.3/10 

http://www.imdb.com/title/tt0068935/


Rotten Tomatoes 100% 

https://www.rottentomatoes.com/m/return_of_the_dragon/


줄거리 


로마에서 중국 식당을 경영하는 진청화는 폭력 조직에서 가게를 강제로 인수하려고 영업을 방해하자 홍콩의 삼촌에게 도움을 청한다. 이에 홍콩에서 온 당룡(이소룡)이라는 쿵푸 청년이 로마에 도착한다.


가라데를 배우는 토니, 지미 등의 종업원들은 그를 과소평가하지만 폭력배들을 쿵푸로 혼내주는 그를 보고는 생각을 달리한다. 진청화 역시 처음 보았을 때의 의심을 싹 잊어버리고 그를 전적으로 신임한다. 계속 부하들이 당하자 두목은 진청화를 납치하여 강제로 계약서에 서명을 시키려하나 뒤늦게 달려온 당룡의 일행에 의해 무산되고 만다. 


이들은 당룡에게 맞설 수 있는 무술인들을 미국, 유럽, 일본에서 불러들이고 당룡은 유럽, 일본의 고수를 간단히 제압하고 콜로세움에서 콜트(척 노리스)와의 최후의 대결을 벌이기 시작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