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나일강 살인사건(Death On The Nile 1978) - 애거사 크리스티

by bass007 2017. 12. 3.


BP's : 애거사 크리스티의 1937년작 나일강 살인사건(Death On The Nile)은 1978년 영화로 만들어지고, 주인공 에르큘 포와르가 등장하는 미니시리즈에도 단골 에피소드로 나온다. 

오리엔트 특급 살인사건과 비슷하게, 등장인물 모두가 용의자로 의심받는다. 

범인이 밝혀질 때까지 모두 범인처럼 보이는...


1937년에 이집트를 배경으로 추리소설을 쓸 생각을 한 애거사 크리스티도, 이 걸 1978년에 영화로 만든 사람들도 대단하다. 

지금으로 치면 남극이나 우주정거장에서 영화를 촬영하는 수준이 아니었을까? 


주연은 제인 버킨(에르메스 버킨 백의 그 배우) , 미아 패로우. 에르큘 포와르 역은 피터 유스티가 맡는다. 

이외에도 익숙한 두 명의 얼굴이 보인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올리비아 핫세.

그리고, 나중에 아주 유명한 추리드라마의 주인공이 되는 안젤라 랜스버리.  그녀는 명탐정 '제시카 플레처(Jessica Beatrice 'J.B' McGill Fletcher)'로 'Murder She Wrote' 주인공이다. 국내는 제시카의 추리극장으로 방영. 


감독은 타워링, 킹콩의 명감독 존 귈러민(John Guillermin)


오리엔트 특급살인사건을 리메이크한 케네스 브레너가 이 나일강 살인사건도 리메이크하기로 했다니, 기대된다. 

케네스 브레너는 덩케르크에서 함교를 지키는 장교로 나오는 등 많은 영화에서 등장하지만, 

내게는 엠마톰슨과 같이 나온 1991년작 환생(Dead Again)에서 연기가 가장 인상에 남는다. (심지어 이 영화에도 감독을 했음)

나일강 살인사건과 함께 환생을 리메이크 해줘도 좋을 것 같다. 


추천 : ★★★★☆

오리엔트 특급 살인사건과 달리 계속해서 범인?이 움직이기 때문에 긴장감이 계속 이어진다. 


imdb : 7.3/10 

http://www.imdb.com/title/tt0077413/


Rotten Tomatoes 82% 

https://www.rottentomatoes.com/m/death_on_the_nile/


네이버 영화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898


다음영화 7.4/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0898


줄거리 : 

나일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호화 유람선 S.S. 카나트 호. 백만장자의 상속녀 리넷 리지웨이 도일이 신혼여행차 탑승하고 있다. 엄청난 재산과 미모에 총명함까지 갖춘 리넷에게 애인인 사이먼 도일을 빼앗긴 그녀의 옛친구 재클린 드 벨포트는 분노로 가득차 S.S. 카나트 호에 탑승하고... 한편 그 배에 타고 있는 다른 이들도 리넷에게 질투와 원한을 품고 있는데, 결국 리넷은 누군가에게 살해되고 벨기에의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가 사건 해결에 나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