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레인맨(Rain Man 1988). 더스틴호프만 + 톰크루즈

by bass007 2017. 11. 24.


BP's : 1980년대 후반 영화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인터넷 이전 시대에 영화의 상상력, 영향력이 최고조에 달했기 때문인 것 같다.

아이디어만으로 승부를 해야했던 이 당시 영화는 지금봐도 우수한 작품들이 많다.


레인맨은 이미 스타인 더스틴 호프만과 스타가 된 톰크루즈가 주연한 영화.

사람들은 포스터만 보고 영화가 서정적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내용은 좀 다르다. 재미와 감동이 모두 있는 영화. 


레인맨의 각본은 제작자이면서 배우이기도 한 Barry Morrow가 썼는데, 그는 현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실제 인물을 토대로 자세하게 묘사하는 특징이 있었다.


이 레인맨도 더스틴 호프먼을 실제 인물인 'Kim Peek 에서 따왔다. 

한번 본 주소록의 우편번호를 모두 외우거나, 도서관의 책 목록을 모두 외우는 등 비상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 Kim Peek은, 반대로 여러 가지 장애에 시달려야 했던 사람이다. 

Barry Morrow는 그의 이전 작품 Bill 을 제작하면서, Kim Peek에 대해서 알게 되고, 그를 모티브로 레인맨 각본을 쓴다.


감독은 내츄럴(1988), 피라미드의 공포(1985), 굿모닝 베트남(198&), 용감한변호사(1979), 고소공포증(1977) 등 수 많은 명작을 만든 

배리 레빈슨(Barry Levinson) . 최근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전 작품만큼 히트한 작품이 없어서 아쉽다. 


더스틴호프만, 로빈 윌리암스, 알파치노 등 최고의 배우들과 1970년~1980년대에 많은 작품을 촬영해서인지, 이후에도 명배우들과 작업을 많이 했다.


이제 세계적인 스타가 됐고, 대작 영화들을 가지고 있는 톰크루즈지만, 레인맨을 찍었을 때 전후인 톱건, 칵테일, 7월4일생, 어퓨굿맨 등이 최고의 작품인 것 같다.


추천 : ★★★★◐  더스틴호프만 + 톰크루즈, 설명이 필요 없는 조합


imdb : 8/10 

http://www.imdb.com/title/tt0095953/


Rotten Tomatoes 90% 

https://www.rottentomatoes.com/m/rain_man/


다음영화 9/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787


네이버영화 8.93/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238


줄거리 : 


찰리(톰 크루즈 분)는 아버지와의 불화로 가출해 살아가는 거친 성격의 자동차 중개상. 그런데 아버지가 엄청난 재산을 형에게 물려주고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게 된다. 빚에 시달리던 찰리는 자신의 몫을 찾기 위해 '레인 맨'이라 부르던 형 레이먼드(더스틴 호프만 분)를 수소문하여 결국에는 정신병원에서 만난다. 


그러나 형 레이먼드는 자폐증 환자, 하지만 찰리는 형의 유산을 탐내 기꺼이 그의 보호자가 되는데, 이기적인 찰리는 형을 세상 밖으로 데리고 나와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형은 고소공포증때문에 비행기를 타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둘은 횡단도로를 따라 긴 여행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찰리는 형이 숫자를 모조리 외울 수 있는 비상한 능력이 있음을 알게 되고, 형의 능력을 이용해 도박장에서 큰 돈을 번다. 서로 합치되지 않을 것 같았던 두 형제의 관계는 길을 따르는 여정을 통해 비로소 과거의 우애를 되살리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