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Netflix

[BP/NF]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 (What the Health 2017) - Netflix

by bass007 2017. 9. 27.



BP's :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 (What the Health 2017)은 ‘소에 관한 음모 (Cowspiracy 2014)’를 제작한 다큐멘터리 감독 킵 앤더슨(Kip Andersen) 신작이다. 

그는 소에 관한 음모에서 글로벌 기업이 된 축산업계가 어떤 보이지 않는 영향력을 내는지에 대해서 소개한 바 있다. 


이번 영화 몸을 죽이는 자본의 밥상에서는 암과 당뇨병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암과 당뇨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왜 많은지, 그리고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는 협회, 기관들. 


암과 당뇨병에 관한 해결책을 찾으면서도, 글로벌 식품업체의 후원을 받아 논문, 보고서를 발간하는 학교, 기관들. 

그리고,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먹거리에 대한 문제들.(이런 대부분은 잘못된 방향으로 설명하는 기관, 협회들이고, 이들은 가공육, 가공식품 업계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다고 주장) 


다큐멘터리지만 이해하기 쉬운 비유를 곳곳에 넣어서 재미가 있고, 그래픽도 잘 썼다. 

다큐멘터리가 무언가 왜곡된 것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목적인데, 그래픽과 적절한 비유라는 도구를 써서 흥미도 유발시키고, 지루함도 줄였다. 


예를 들면, 소세지를 어린이들에게 주는 것은 담배를 후라이팬에 구워서 주는 것과 같은 유해성이 있다는 식의 설명을 한다. 


암과 당뇨병, 성인병 질환이 많아진 원인과 대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고. 그 핵심은 '먹는 것'이라는 점. 


영화에서는 달걀과 우유, 소세지, 고기 등이 가지고 있는 위험성. 특히 대량 사육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소, 돼지, 닭 등의 문제점을 짚어준다. 

건강헤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번 볼만한 작품. 


추천 : ★★★★☆ 아. 영화를 보면 먹을게 없다 -_-; 


imdb : 8.1/10 

http://www.imdb.com/title/tt5541848/


Rotten Tomatoes 64%

https://www.rottentomatoes.com/m/what_the_health/


넷플릭스 :

https://www.netflix.com/brow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