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Netflix

[BP/NF] 최소주의 - 미니멀리즘 버리는 사람들의 이야기(Minimalism: A Documentary About the Important Things 2015)

by bass007 2017. 8. 26.


BP's : 넷플릭스의 좋은 점 중 하나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다큐멘터리들이 있다는 점이다. 

부담없이 볼 수 있는데, 보고 나면 무언가가 남는... 


미니멀리즘 버리는 사람들의 이야기(Minimalism: A Documentary About the Important Things 2015)는 잘 나가는 청년 2명이 소비적인 삶을 버리고, 꼭 필요한 것만 가지고 살아가는... 인생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리고, 최소주의로 삶을 바꾼 사람들의 이야기. 


더 큰 집과 차를 사고, 유행에 맞는 옷을 사기 위해서 시간을 쥐어짜면서 살아가는 것이 과연 맞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

현실에 적용하기에는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쓸모 없는 것들을 안고 사는 것보다. 필요한 사람에게 주거나 버리는 것이 오히려 낫다고 하는 점...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60%의 면적은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주고 있다. 

뭘 사야하는지 보다 뭘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


추천 : ★★★◐☆


넷플릭스 

https://www.netflix.com/


Rotten Tomatoes 50%

https://www.rottentomatoes.com/m/minimalism_a_documentary_about_the_important_things/


imdb : 6.5/10 

http://www.imdb.com/title/tt3810760/


홈페이지 

https://minimalismfilm.com/

최소주의 https://ko.wikipedia.org/wiki/%EC%B5%9C%EC%86%8C%EC%A3%BC%EC%9D%98


최소주의 또는 미니멀리즘은 최소한의 요소만을 사용하여 대상의 본질을 표현하는 예술 및 문화 사조이다. 

1960-70년대 미국의 시각예술과 음악을 중심으로 일어났으며, 모든 기교를 지양하고 근본적인 것을 표현하려 한다. 대표적인 작가로는 스티브 라이히, 테리 릴리, 필립 글래스가 있다. 

이후 음악에서는 후기최소주의로 이어지며, 연극, 영화, 디자인, 문학 등의 분야에서 활발히 적용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