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아웃레이지(アウトレイジ , Outrage , 2010)

by bass007 2017. 8. 16.


BP's : 기타노 다케시의 야쿠자 영화 아웃레이지(Outrage 격노) 

제목답게 영화 내내. 고함과 폭력, 잔인함이 가득 담겨 있다. 


일본 야쿠자 간 이권을 가지고 벌어지는 냉혈한 복수극을 그리고 있다. 

신세계나 범죄와의 전쟁 같은 내용의 영화지만, 일본 영화라 그런지. 표현하는 방법은 완전히 다르다. 

기타노 타케시 스타일의 조폭 영화. 


아웃레이지는 3편으로 구성돼 있다. 

2010년작 아웃레이지, 2012년작 아웃레이지 비욘드. 그리고 마지막인 아웃레이지 최종장이 오는 10월 개봉 예정. 


아웃레이지와 아웃레이지 비욘드는 이야기가 연결되고, 예고편만 공개된 최종장도 기존 영화에서 나온 배우들이 나오는 것으로 봐서는. 

영화의 중심이 되는 두 조직간 대결이...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야쿠자가 공개적으로 드러나 있다.

TV뉴스에도 자주 나오는데, 이럴 수 있는 것은. 야쿠자들의 문화 자체가 드러나는 것을 꺼리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철저히 불법적인 일을 숨기기 때문에... 경찰들도 어쩌지 못하는..어떻게 보면 경찰들과 일정한 선을 두고 넘지 않는 것 같다. 


영화에서도 그런 내용들이 나온다. 


기타노 다케시도 야쿠자와 연계된 논란들이 있는데, 아마도 그런 경험을 영화에 반영한 것 같다. 


추천 : ★★★◐☆


다음영화 7.8/10 

http://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54976


네이버영화 7.85/10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75237  


줄거리 : 


일본 관동지방의 최대폭력조직 산노우회 소속인 이케모토는 본부로부터 무라세 조직과의 친밀한 관계를 지적 받고 부하인 오오토모를 이용하여 무라세 조직을 처리하기로 한다. 


조작된 원한의 함정. 오오토모 조직의 함정에 걸려든 무라세 조직은 2명의 조직원을 잃고, 두목인 무라세 마저 큰 상처를 입은 채 조직의 사업장을 이케모토 조직에게 넘기고 은퇴한다.


잔인한 하극상. 오오토모 조직은 무라세 조직의 사업장을 인수해가는 한편, 카지노 영업을 시작하지만 이케모토의 방해로 생각만큼 수익을 올리지 못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오오토모는 이케모토에 의해 산노우회로부터 파문을 당하게 되고 모든 것을 잃은 오오토모는 이케모토에게 복수하기로 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