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신선한 고기를 먹는 방법 '정육각'

by bass007 2017. 5. 14.

BP's : 나만큼 궁금증이 많은 잠자가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고기집이 있다고 주문... 

정육각이라는 스타트업인데. 무항생제 돼지고기, 닭, 달걀을 파는 곳이다. 

주문할 때 돼지고기는 도축일을, 닭은 도계일을, 달걀은 산란일을 표시해 준다.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600g 1근에 1만2300원~ 1만6800원. 

닭은 1.1kg 7700원, 달걀은 12개에 6600원이다. 

무엇보다 축산물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좋다. 

동네마다 정육점이 있는데, 고기를 온라인으로 사야하는가?라는 물음에는....가격과 고기 질로 승부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직접 경험해 보기로...

주문하면 도축일을 알려주고, 그 다음날 대부분 배송된다. 배송은 아이스박스에 싸서, 안에 냉매까지 넣어서 주기 때문에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택배를 누군가 받아주거나, 집 앞에 놔야 한다면 살짝 걱정이..) 

도축한지 1일 된 냉장육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고기가 좋다. 

두꺼운 삼겹살과 얇은 삼겹살을 주문했는데, 얇은 것도 충분히 두꺼운 수준. 

제주도 고기 수준을 원하면 두꺼운 삼겹살을 선택... 

바로 구워먹었더니..-_- b 

기존에 팔던 고기집과 비교해서 확실히 맛있다!! 라고는 할 수는 없지만(이미 상당히 까다롭게 고기집을 선택해서 다니고 있음)

일반적인 삼겹살집 고기와는 비교가 안된다. 가격도 택배비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저렴하고...

정육점들이 다 문닫아야할 판은 아니지만, 동네 정육점들이 긴장할 수준은 되는 것 같다. 


문제는 아무래도 주문하고 하루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딱 고기 먹고 싶은 날에 맞춰서 주문을 해야 한다는 점. 

동네에 좋은 고기집이나 정육점집이 있으면 장점이 약화될 수 있다. 

그래도, 고기 좋아하는 사람은 주말에 맞춰서 한번 주문해 보면 만족할 수준은 충분히 된다. 

지금 고기 종류가 많지 않은데, 가격이 좀 더 높아도 완전히 차별화된 고기를 추가해도 좋을 것 같다. 

정육각 대표가 취업대산 창업을 채택한 분이라고 들었는데...이렇게 과감한 시도를 한 것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관련링크 : http://www.jeongyookgak.com/index.php  


깔끔하게 정리된 고기

고기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나와 있으니 좋다. 

아래에는 아이스팩이

잠깐 냉장고에 재워뒀다 

불판 준비 

고기를 구웠더니.. 

당연히 맛있다. -_-; 

1인붙 추가가 바로 안되는 것이 아쉬운..

추가 주문하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