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푸드 트럭 - 쾌찬차(快餐車 Wheels On Meals 1984)

by bass007 2017. 5. 5.

BP's : 쾌찬차(快餐車 Wheels On Meal) 뜻을 안 것은 최근이다. 

간편음식, 패스트푸드를 뜻하는 콰이찬(快餐 [kuàicān] + 차. 푸드트럭이다. 

영화에서 주인공 성룡과 원표는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그리고, 홍금보는 탐정역으로 나오고, 포스터 배경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배경이 스페인이기 때문에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이 등장한다. 

지금은 해외여행도 쉬우졌고, 인터넷으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대단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1984년 스페인으로 현지촬영을 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이다. ( 그런면에서 더 대단한 홍콩영화는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이소룡의 맹룡과강. 무려 1972년작....) 


그리고, 여주인공으로 1979년 미스 스페인에 선발된 로라 포너(Lola Forner)가 등장한다. 1960년 생인 그 녀는 스페인에서 TV, 영화에 출연하다가 

쾌찬차 여주인공으로 등장하고 1986년에는 용형호제에도 관지림과 함께 여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후 헐리웃 영화를 몇 편 촬영했지만, 스페인으로 돌아가 TV 드라마에 주로 출연. 2009년까지 출연한 것으로 나온다. 

http://www.imdb.com/name/nm0286499/

스페인에서는 여전히 유명인으로 활약 중이셨다.

http://www.elmundo.es/yodona/2014/11/01/545252c9268e3ef2498b4586.html


비룡맹장에서 성룡과 최후의 일전을 벌이는 베니 우루키데즈(Benny Urquidez)도 등장한다. 

이번에도 성룡과 맞수로 등장... 

그는 영화에도 많이 출연했지만, 실제로 대단한 무술가였다. 

14살에 마샬아츠 블랙벨트를 획득하고, 킥복싱, 가라데 등 상대와 써워서 58승 무패 신화를 남긴다. (이렇게 이름을 떨칠 때가 1970년대 이기 때문에, 영화에 출연한 것은 그 이후...)  

격투가 시절 그는 너무 빨라서 'The Jet'라는 이름으로 불렸을 정도.. 

최고의 격투가가 되기 위한 여행을 한다. 

1952년 생인데, 당시에 UFC가 있으면 더 인기를 끌었을 것이다. 

진짜로 영화에서나 나오는 공중 돌려차기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가화삼보 성룡, 홍금보, 원표의 최고시절이 1984년 이었던 것 같다. 

이후에도 세 명은 복성고조와 비룡맹장을 촬영하지만 이전과는 다른 구도였다. 

이전까지 세 명이 등장하는 영화는 큰 형인 홍금보가 기획하고 감독을 맡았지만, 1985년 폴리스스토리 이후 성룡은 주도적으로 영화를 만들었고, 성룡은 홍콩을 넘어서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스타가 된다. 

1988년 비룡맹장 감독은 홍금보가 맡지만.... 이게 세 명이 출연하는 마지막 작품이 됐다.  

쾌찬차 마지막 장면에서 홍금보와 백작?이 펜싱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 대역을 원표가 한다. -_-; 

고화질로 자세히 보니 뚜렷하게 보임.... 

쾌찬차 예고편

왓챠플레이에 있다. https://play.watcha.net/home

추천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