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Net

[BP/NET] 김어준의 파파이스 143회 방청. 5명의 스나이퍼 그리고 골든 크로스

by bass007 2017. 4. 27.


BP's : 대선을 2주 남긴 파파이스. 매일 새로운 이슈가 계속 등장하기 때문에 방송이 편집돼 나오는 이틀 뒤를 예측하기 어렵지만. 

어제 JTBC 대통령 후보 토론이 있어서, 이와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각 정당 관계자들이 나와서 토론 후기 그리고 토론에서 하지 못한 내용들, 지지 호소를 했고, 

정청래 전의원께서 최근 선거유세 분위기에 대해서 설명. 

리얼미터 권순정 실장이 대선 후보 지지율에 대해서 설명, 

민언련 김언경 사무처장이 종편과 뉴스 편향보도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셨다. 

총수는 더플랜 영화에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영화를 볼 필요는 없지만 표는 많이 사서 가로나 세로 일렬로만 좌석에 사람이 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함.


각 정당별로 나오는 관계자들은 5명의 스나이퍼 역할을 했다. 

1번 스나이퍼는 국민의당의 이용주 의원으로 문재인 후보를 견제 

- 현재 분위기는 문재인 후보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누가 정치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인물인지 알아달라.

2번 스나이퍼는 박범계 의원으로 안철수 후보와 홍준표 후보를 견제 

- 안랩 BW는 공소시효는 지났지만 삼성그룹 BW와 유사한 사례로 도덕적인 문제가 크다. 간과할 수 없는 부분.

3번 스나이퍼는  바른 정당 하태경 의원으로 문재인 후보를 견제

- 제대로 된 보수를 만들어갈 수 있는 후보는 유승민 후보. 취업 문제와 관련해서 여전히 해명이 안되고 있음.

5번 스나이퍼는 자유한국당 정준길 의원으로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를 견제

- 예전 택시 사건 설명. 알려진 것과는 다르다. ( 2012년 대선 관련 https://ko.wikipedia.org/wiki/%EC%A0%95%EC%A4%80%EA%B8%B8)

문재인 후보와 관련한 저격. (어느 정도 들어갈지는 모르겠지만 논란이 될 듯)

4번 스나이퍼는 정의당 박원석 의원(원래는 4번이었는데 늦겨 오셔서 순서가 바뀜)

- 심상정 후보가 토론에서 많은 점수를 얻었다. 정의당에 대한 인식과 정책 알리기에 많은 도움이 됐다. 

앞의 정당 관계자들이 하는 말 중에 검증이 아닌 말도 안되는 주장이 있어서, 행사가 중단될 줄 알았는데 잘 참고 들어준 관객들이 대단해 보인다. 


파파이스 방청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더불어민주당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바른정당, 자유한국당 관계자가 하는 말에 야유가 나와서 아주 짧게 발표가 중단되는 일도 있었다. (이 부분은 대부분 편집될 것 같다) 하지만, 큰 문제 없이 그분들이 준비한 이야기는 다 하셨다. (친박 보수 사람들이 있은 곳에서 더민주나 정의당 관계자가 반대로 이야기 했으면 어떻게 됐을까?) 하태경 의원에게 친박모임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라고 했더니 (거긴 못가지요 -_-; 라고 하신) 

중간 중간 화를 참지 못한 관람객이 항의를 하기도 했지만, 선을 넘지는 않았다. 사상 초유로 녹화가 중단되는 것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적절히 잘 진행됐다.  

전혀 다른 생각을 가진 분들이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었다. 같은 사실을 두고도 사람들 생각이 이렇게 다르다니 -_-; 라고 생각하게 된..(물론 반대편에서는 또 그렇게 생각하겠지만) 

리얼미터 지지율은 예상은 했지만, 지지율차이가 크게 벌어진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50대 유권자가 아주 큰 변화를 가져온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결과를 보니 왜 50대 지지층을 50대 초반, 50대 후반으로 나눈 여론 조사가 많은지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후보 통합이 전혀 다른 방향으로 될 수도 있다는 얘기도 해주셨다. 홍준표 후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지지율 발표가 금지되는 일주일 앞에 두고 순위가 바뀔 수도 있다고. 아무튼 5월 2~3일 나오는 지지율이 중요하고, 남아 있는 TV토론회가 꽤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내다 봤다. 

오늘도 사람들이 가득 

정의당 박원석 의원 께서 마지막으로 나오셨는데, 토론과 최근 대선 정국에 대해 잘 얘기해 주셨다. 


지지율 변화로 인한 사표 방지 심리가 정의당 점유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


2부는 리얼미터 대통령 후보 지지율 발표 

항상 궁금한 것은 중간 쉬는 시간에 총수가 2층에서 손님들과 담소하는 것이다. 

이 때 무슨 얘기하는지가 가장 궁금하다. 


김어준의 파파이스 방청 관련 

======================================================


김어준 

김어준은 대한민국의 언론인, 시사평론가다. 1998년 딴지일보를 창간했으며, 2011년에는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외에도 김어준의 뉴욕타임스 등 방송에서 시사평론가로 활동하였다. 대한민국에서 인터넷 미디어 '팟캐스트' 시장이 활짝 열리는 결정적 계기를 제공한 주역이다.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EA%B9%80%EC%96%B4%EC%A4%80


나무위키 

https://namu.wiki/w/%EA%B9%80%EC%96%B4%EC%A4%80



딴지일보 김어준 총수는 매일 오전에 TBS 뉴스공장이라는 라디오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월~금) 진행한다. 

이 프로도 재미있음. 

김어준의 뉴스공장 

http://www.podbbang.com/ch/12548 


딴지일보 

http://www.ddanzi.com/


딴지일보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EB%94%B4%EC%A7%80%EC%9D%BC%EB%B3%B4

나무위키 

https://namu.wiki/w/%EB%94%B4%EC%A7%80%EC%9D%BC%EB%B3%B4


김어준의 파파이스 유튜브 채널(매주 금요일 밤 업로드)  https://youtu.be/EqFSJuKK5d8?list=PLxrXSNAnHXeIQcwTL2vxVxeIuIuFsx9nW


미디어몽구 http://mongu.net/


시사인 http://www.sisain.co.kr/


민언련 http://www.ccdm.or.kr/


벙커1 https://www.facebook.com/BUNKER1BASE/


상호 : 벙커1

홈페이지 : http://www.bunker1.net/m/1.0/grp_bbs/calendar_list.html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UNKER1BASE/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3가 270

전화 : 02-762-7607

추천 : ★★★★★

재방 : 자주 가고 있음. 

위치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