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Movie

[BP/MOVIE] 오리지널 스타워즈 시작. 스타워즈 : 로그 원(Rogue One)

by bass007 2017. 1. 1.

BP's : 스타워즈를 좋아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도 자신처럼 스타워즈를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왜 스타워즈를 좋아하지 않는지. 이해를 할 수 없는. 하지만, 반대로 스타워즈를 다른 헐리웃 블록버스터 중 하나로 보는 사람들이 훨씬 많다. 

명성에 비해 국내에서는 스타워즈 관객 동원이 그리 높지 않다. 

스타워즈를 왜 좋아하는가?라고 물어본다면.....미지의 세계 이야기이고...신기한 것, 볼 것들이 많아서 일 것이다. 

그리고 어릴 때 우주에 대해서 꿈꾸게 해준 영화 중 하나.... 

스타워즈가 시대를 넘어 장수할 수 있는 비결은 탄탄한 구성 때문일 것이다. 거기에 등장인물 간 얽혀 있는 갈등과 인연.. SF 영화가 아니라 대하드라마 같은... 

로그원은 1977년 만들어진 스타워즈 첫 작품 새로운 희망( EPISODE Ⅳ - A NEW HOPE) 이전 이야기다. 극비 정보를 가진 레아 공주가 탈출을 시도하다가 체포되기 이전의 이야기...

이야기는 새로운 인물들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볼거리도 많다. 

견자단 아저씨도 비중있는 역할로 나온다. 

주연인 Felicity Jones는 인페르노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의 그녀. 

남자주인공인 Diego Luna 는 터미널에서 톰행크스를 도와주던 공항직원.. 주연이 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스타워즈 팬이라면 마지막 10분에 전율을 느낄 것이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헷갈리는 것은 1탄부터 시작한 것이 아니라 4탄부터 6탄(새로운 희망 - 제국의 역습 - 제다이의 귀환)이 먼저 나왔고, 이전 이야기 삼부작인(보이지 않는 위험, 클론의 역습, 시스의 복스)이 나중에 나왔기 때문이다. 여기에 6탄 제다이의 귀환 이후 이야기를 다루는 깨어난 포스가 2015년에. 2017년에는 이후 이야기인 8탄 그리고 이후 9탄이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봉한 로그원은 3탄과 4탄 중간의 이야기로 3.5탄 정도 된다. 

로그원은 시리즈와 별도로 관련 이야기를 다룬 앤솔로지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로 한솔로(가제 2018년 예정), 보바펫(가제 2020년 예정)과 묶이는 3부작 중 첫 작품이다. 

나무위키에 있는 내용을 보면 시리즈를 쉽게 알 수 있다.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6/6c/Star_Wars_Logo.svg/1280px-Star_Wars_Logo.svg.png
스타워즈 시리즈

오리지널 삼부작

새로운 희망

제국의 역습

제다이의 귀환

프리퀄 삼부작

보이지 않는 위험

클론의 습격

시스의 복수

시퀄 삼부작

깨어난 포스

에피소드 8

에피소드 9

앤솔로지 시리즈

로그 원

한 솔로 (가제)

보바 펫 (가제)

3D 애니메이션

클론전쟁

반란군

-

세계관

레전드

캐넌

 출처 : 나무위키

추천 : ★★★★★ 아 광선검끼리 결투신이 없는 유일한 작품인 듯 

P.S 안타깝게도 레아 공주 역할을 한 Carrie Fisher는 로그원 개봉 직후 2016년 12월 27일 60세 나이로 사망한다.      

2017년 개봉 예정인 스타워즈 에피소드 8 촬영은 모두 마쳤다고 하니 극장에서 그녀를 볼 수는 있겠지만, 에피소드9에서는 볼 수 없게 됐다. 

포스가 함께 하기를.... 

관련기사 씨네21  [추모] 레아 공주, 포스의 영으로 돌아가다

그녀는 레아공주로 19세에 세계적인 스타가 됐지만., 모순적으로 이후 다른 영화에서 레아공주 이미지 때문에 배역을 맡는 것이 어려웠다고 한다. 

imdb : 8.1/10 

http://www.imdb.com/title/tt3748528/  

위키 :

https://ko.wikipedia.org/wiki/%EC%8A%A4%ED%83%80%EC%9B%8C%EC%A6%88

나무 위키

https://namu.wiki/w/%EC%8A%A4%ED%83%80%EC%9B%8C%EC%A6%8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