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etro/한밤의 간식 ♩~♪~♬

[BP/한밤의간식/강남역/퓨전] 하루키의 '토끼정'

by bass007 2015. 3. 6.



BP's : 무라카미 하루키는 장편소설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나는 그의 소설보다 단편 수필집이 더 좋다.

사실 별 내용은 없지만 그냥 생각 그대로를 써내려간 것이 재미있어서 몇 번을 다시 읽어 보기도 한다.

그런데 그 수필집 중 하나 토끼정이라는 식당이 나온다. 별 메뉴 없이 고로케와 그날 그날 정식을 만들어 내는..

어떻게 보면 심야식당이나 고독한 미식가가 생각나는 그런 식당이다. 


문자의 상상력은 대단하기 때문에 나는 머릿속에 이 토끼정을 나름대로 만들어 놓고, 이런 식당을 한번 찾아가 보고 싶다.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강남역을 지나다가 놀랍게도 토끼정이라는 간판을 발견했다. 


설마...하고 눈여겨 봤다가 나중에 갔는데. 주인장에 물어보니 역시나... 하루키의 토끼정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내부가 아주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고, 메뉴도 독특하다. 가격도 저렴해서...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분위기도 괜찮고. 음식 맛이 막 뛰어나거나 그러지는 않는다. 하지만 가격을 보면 괜찮은 수준이고 갈데 없는 강남역에도 이런 홍대 스타일의 가게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머릿속에만 그리던 집이 이렇게 생기니...좋다.. 


상호 : 토끼정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동 812-5 3층 구글지도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전화 : 02-536-5789 

주차 : 가게 앞 유료 주차장에 가능해 보임 

추천 : ★★◐☆☆

재방 : 강남에서 간단히 하이볼, 맥주 한잔 하고 싶을 때. (테이블 간격이 넓은 것이 마음에 든다) 

메뉴는 대부분 저렴. 막 맛있지는 않음. 

위치 :







토끼정 



내부는 신기한 구조다.. 



일본 식당에 와있는 분위기 



메뉴판... 



가격이 1만원 이하 짜리들이 대부분이다. 비싼 것도 1만2000~1만5000원. 양은 적다. 



셋팅..왼쪽 소금과 후추에 주목 



식기 



테이블이 넓게 있다...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음. 



여긴 원래 차고였던 것 같음.  



아르바이트생들은 대부분 대학생인 듯  



물통이 스탠리다. 인터스텔라의 그.... 



물 



정~! 



하이볼이 있다. 탄산수 + 진이나 위스키.. 



술꾼인 나는 가장 센 페리에로 



그림이랑 다르자나..-_-;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나오니 이래서 저렴하구나 하는... 



치킨 가라아게...소... 



자장라면...너무 짰다.. ㅠ ㅠ 



그래도 맛있다. 



메모지를 판매하고 있었다...


시계 마음에 드네...



아무튼 강남역보다는 홍대 스타일... 



오늘도 기분이 좋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