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간식/Books

[BP/BOOKS] 설국열차....

by bass007 2012. 9. 1.



BP's : 2013년에 개봉될 설국열차의 원작을 만화로 봤다. 아니 그래픽노블. 브이포반데타 같은 것인데 독특한 세계관과 그림체가 매력적인 작품이다.
챕터가 3개인데 1, 2 와3 챕터는 한권으로 되어 있다( 통합권이 또 따로 있다) 가격은 통합권을 사는 것이 아무래도 저렴...
원작자인 자크로브는 이 설국열차를 1970년대에 구성했다가 1982년 연재를 시작했다고 한다.

내용은 세기말 전쟁으로 인해 지구에 빙하기가 찾아오고 무한히 달리는 열차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여기에도 기득권층과 그 외의 사람들로 나뉘고, 이들간의 갈등이 벌어지는 내용이다.

영화는 괴물의 봉준호 감독이 주연은 송강호씨와 캡틴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가 나온다. 여주인공은 케빈을 위해의 틸다스윈튼이 맡을 것 같은데, 만화와는 완전히 같지 않을테니 인물배치를 어떻게 할지는 모르겠다.
등장인물 대부분이 외국인이고, 작품 자체도 국내보다는 해외를 겨냥해 만들고 있는데, 꼭 성공해서 국내 영화인들의 헐리웃 진출이 활발해지기를 원한다.
봉준호 감독님께 만화나 소설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었을 때 한번도 그 이상의 감동을 해보지 못한 징크스를 꼭 깨달라고 하고 싶다.
아직 개봉하려면 1년이 남았기 때문에 만화로 우선 보는 것도 좋다.

추천도는 ★★★★☆

yes24 설국열차
www.yes24.com/24/goods/3486929?scode=032&OzSrank=3

네이버 영화 설국열차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62328 


설국 열차의 그림은 장 마르크 로세트가 맡았다. 1984년 설국열차를 그리고, 이후 어린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림체가 매우 인상적이다.


미래시대의 암울한 세기말적 분위기가 기존 만화들과는 확실히 수준을 달리한다.

댓글